취임사
총회장동정
인사말
총무동정
 
본부안내 > 총무소개 > 인사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본 총회 산하 모든 교회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제13대 총무로서 직분과 업무의 막중함을 절감하면서 총대 여러분들의 기도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단은 하나님 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으로 하는 선배들의 아름다운 신앙전통과 고백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국내 최대교단으로 성장한 우리는 그에 상응하는 교회들의 기대와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목회자 양성과, 교육교재의 개

발은 물론, 이단에 대한 대응과 세계선교와 민족복음화, 미자립교회 지원 문제는 당면한 과제입니다. 또한 국가적 문제인 남북의 긴장해소와 통일을 향한 한민족 공동체 회복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구절벽, 빈곤과 가정해체 등은 물론 동성애와 이슬람 등 급격한 세속화 문제도 우리가 고민해야 하는 큰 과제들입니다.

이와 같은 과제는 우리 총회가 장기적 안목에서 감당하며 그 해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교단적 화합과 단결이 필요합니다.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우리의 규모만 크다고 자랑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서로 힘을 모아 개혁신학과 보수신앙적 방안을 강구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하여 다음세대에도 우리가 믿는 신학과 신앙이 그대로 이 땅에 존속하며 계속 부흥하는 교회를 이루므로 하나님께 영광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총회가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저는 평생 목회자로 살아온 것처럼 목회자의 시각으로 총회를 보고, 총회산하 교회와 목회자들과 장로님들을 대하며, 동역하는 총회 직원들과 함께 총회를 섬기겠습니다. 그리하여 더욱 견고해지며, 더욱 교회다운 총회의 모습을 회복하여 산하 교회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총회 산하 모든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06177)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0(대치동) TEL 02)559-5600 FAX 02)568-7456
Copyright ⓒ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All rights reserved.